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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보험료는 인상, 특약할인은 축소
조회수 : 67 날짜 : 2019.02.11
 

자동차보험료는 인상, 특약할인은 축소

2016년 이후로 보험사들이 3년만에 자동차 보험료를 인상하기로했다.
불필요한 보험금누수와 예상치못한 기상악화로 인해 
손해율이 상승하게 되었고 적자가 심해져 내리게 된 결정이다.
보험료인상으로 보험사들은 소비자들의 부담이 한층 높아졌던 것을 
다양한 특약들로 보험료를 절감하는데 노력을 기울였지만
이젠 이마저도 줄어들 전망이라고 하니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시름을 놓을 수가 없는 실정이다.
 
각 보험사들의 손해율이 다같이 높아지면서
특약들 또한 줄이기로한 것이다.
특약들을 축소하면 자신의 브랜드에대한 평판도 함께 낮아져
상품경쟁력이 떨어지지만 손해율이 높아지는 것보다는 낫다는게 
보험사들의 입장이다. 
보험업계에 따르면 블랙박스 할인특약을 약 0.8% 줄이는 등 
소비자에게 필수가입과도 같은 특약들마저 서비스를 축소하거나
할인폭을 줄인다고하니 
고객들은 어떻게해야하는 것일까?
 
 
기존 보험사들이 인상하기로 한 목표 보험료인상률 8%에 비해 
실제로 인상률은 3%에 그쳐 손해율 대비 보험료의 인상폭이 
적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비장의 무기와도 같았던
보험사의 특약들을 줄이기로 한것이다.
 
보험사들은 비용절감을 위해 보험료는 인상하고 특약의 할인폭을 줄이지만
소비자들은 자동차 보험료를 절감하기 위해 이젠 어디에 기대야하는 것일까?
 
올해 하반기 보험료인상에 대한 얘기가 다시 나오고있는데
특약들까지 줄어들게 되면 자동차보험 의무가입을 지키지않는 사람들이 
더욱 많을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
이미 개정안을 통해 수없이 공개된 특약들과 개정안들이 있지만
소비자들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주는 특약들이 더욱이 필요해야할 것 같다.
이제부터라도 각 보험사들은 손해율의 보완을 위해 보험료인상과 특약의 축소말고
무엇을 더 생각해내야할지 주의깊고 새로운 보완책을 생각해내야할 것이다.
그리고 새로운 개정안만큼은 소비자들에게 득이 되는 정책이길 바랄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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